본문 바로가기

제천부업

블로그 만들기

티 블로그 만들기

 

 

 

마음이 급한나는 당장 블로그를 만들어보려고 컴퓨터 앞에 앉았다

유투브도 보고 친절한 블로그들도 보면서 블로그를 만들었지만

결국 뛰어난 유투버강의를 수강신청했다

잊지 않기 위해서 나의 블로그에 차근차근 정리 할것이며 또한 내가 블로그만 돈 버는 그날까지 정리를 할 생각이다

내가 블로글 만들기 위해서 처음으로 한것은 다음에 들어가서 티블로그를 찾아 들어갔다

티블로그에 가서 로그인을 하고 스킨을 선택한다

스킨을 선택하고 나서 블로그 셋팅을시작 한다

스킨을 선택하고 나서 관리창에 들어오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 데요

 

 

 

 

혹시관리창을 못 찾았다면 내 블로그 주소 뒤에 이렇게 (manage)창으로 들어올 수 있다.

티스토로리에는 계정관리와 블로그 관리가 따로 있는데 오른쪽 맨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계정관리와 블로그 관리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계정관리에서는 운영중인 블로그를 확인할수 있고 새 블로그 만들기를 통해 한계정에 블로그를 여러 개 추가할 수 있다

 

한계정당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는 총10회이고, 동시에 운영 가능한 블로그 개수는 최대5개다. 내계정에 기본 정보로 들어가면 닉네임이 있는데

내가 글 작성을 했을때 글쓴이로 보이는 이름이고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닉네임 수식어는 내 글쓴이 이름 옆에 붙는 수식어를 의미합니다.

블로그가 하나라면 수식어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요 블로그를 여러개 개설할 때만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있는 블로그 설명은 인터넷에 내 블로그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사이트 소래를 의미하고요 가급적 내 사이트의 주제와 연관있는 소개 글을 작성해주면 좋겠다

 

프로필 사진이나. 아이콘 파비콘은 꾸미기 영역이고 선택사항이니까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파비콘은 사이트에 들어갔을때 사이트명 옆에 조그마하게 뜨는 아이콘을 의미한다

파비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먼저 만들고 해당 이미지를 ICO파일로 변환해야 한다

 

* 파비콘ICO변환 사이트

http://favicon-generator.org

 

주소 설정은 기본으로 숫자로 되어 있는데

내가 글을 작성했을 때 첫번째 글은 블로그주소/1, 두번째 글은/2이런 식으로 주소가 설정됩니다. 그리고 문자로도 바꿀 수 있고

이렇게 하면 새로운 글을 작성했을때 블로그 주소/제목 형태로 주소가 만들어진다.

종종 변경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변경 시에는 글이 중복으로 처리되면서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저품질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숫자로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rss는 무조건 전체공개로 해주시고 사이트 등록을 했을 때 포털에서 글을 읽어가는 기준이 이rss와 사이트맵이라고 하는데

이 숫자는 포털이 동시에 수집할 수 있는 글의 개수를 의미하고 만약에라도 포털에서 글을 수집하는 주기가 조금 늦어졌을 때 10개로 설정하면 혹시라도 누락되는 글이 있을 수 있으니까 최대 개수인 50개로 설정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팀 블로그가 있는데요

블로그 하나를 여러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같이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 마음이맞고, 믿을만한 사람이 있다면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나는 블로그 만든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

나도 할 수 있구나!!!!!!!

'제천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사이트 등록 + Tip  (0) 2020.08.27
교원더오름으로GO  (0) 2020.08.15
부업하기  (0) 2020.08.14
제천에서 부업시작  (0) 2020.08.13
부업하기2  (0) 2020.08.13